말과 연결을 위한 기존 조건 설명
말과 기수 사이의 연결은 양 쪽 모두가 절대적인 역할을 하는 쌍무적 과정입니다. 기수의 역할은 자신의 의지를 말에게 사려 깊게 전달하는 것이며 말의 역할은 기수의 말에 순정하는 것입니다. 기수는 바라는 입장에 있고 말은 성취시켜 주는 입장에 있는 것입니다. 기수의 바램이 의미가 있어야 하며 성취나 강요되어서는 안됩니다. 서로의 상호 협조 관계를 통해서 기수는 뛰어난 지성을 가지고 되고 기수는 자신이 원하는 것을 말이 이해하고 복종할 수 있게 만드는데 있어서 심리적으로 가장 알맞은 방법과 수단을 선택해야 합니다. 말의 의지에 영향을 주거나 기수 자신이 말의 의지에 맞춤으로써 서로 사이가 좋은 관계를 계속 유지해야 합니다. 이러한 점에서 모든 동작들은 미리 예측되어야 하고 만약 바르게 이루어져야 하는 것이면 본능적인 느낌에 의해 예측되어야 합니다.
말과 연결을 위한 추가 조건 알기
말고 연결을 위해서 고려하는 점들의 목적은 기수가 자신의 의지를 전달하는데 있어서 최상의 수단을 찾아내는데 있으며 자신의 의지를 동반자인 말에게 확신 있게 성취시킬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을 발견해 내는데 있습니다. 이러한 조건들을 따르는데 있어서 기수의 악의에 의해 문제가 발생하는 매우 드문 경우를 제외하고서는 말은 기수의 실제 행동에 따라 가르쳐진 대로 반응한다는 것을 기수는 항상 기억해야지만 합니다. 만약 기수의 행동이 바라는 결과를 만들어 내는데 적당하지 못한 것이면 말은 기수의 요구에 따르지 않을 것입니다. 잘못된 행동에 의해서 이루어진 명령에 복종함으로써 말은 스스로의 잘못이 아닌 것을 통해 결국은 기수에게 ㅂ루순종하는 셈이 되어 버릴 수 있습니다. 말에게 있어서 이러한 복종의 특성은 기수에게는 귀중한 자산이 됩니다. 이러한 특성이 없다면 말은 기수의 올바른 동작에도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항상 자신의 의지에 따라서만 행동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신호나 부조를 전달하면서 기수가 말로부터 기대했던 반응을 얻지 못하는 경우나 말로부터 어떤 거부 반응의 기미를 감지하였을 경우 기수는 말을 잘못된 행동으로 지시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는 것을 인지해야 합니다. 의지의 설명과 지도, 그리고 표현은 그것을 알아차릴 수 있는 수단과 더불어 언어로써 전달될 때 가장 효ㅗ과적입니다. 말과 연결에 있어서 언어의 역할은 매우 한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언어의 참 뜻을 신호나 부조로써 표현할 필요가 생기게 됩니다. 기수는 대화에 있어서 가능한 한 말이 언어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러한 대화에서 부조나 신호가 적용되는 방법은 말의 정신 수준에 맞도록 선택되어야 합니다. 실제 적용 수단은 2차적인 중요성을 갖을 뿐입니다.
말과 연결을 위한 요구사항 전달 기능
기수의 각개 동작들은 사용되었던 근육을 즉시 이완시킴으로써 끝내야 합니다. 이것의 의미는 기수는 말이 실제로 명령에 대해서 반응하기 전에 신호나 부조와 연관된 신체적 기능의 실행을 멈추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특정한 임무 수행은 기수의 모든 동작을 종결짓는 이완의 단계 중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 이유는 오직 이완의 단계에서만 말이 전달된 요구사항에 유순하게 반응하기 때문입니다. 특정 신호를 전달하는데 있어서 첫번째 시도가 바람직한 반응을 가져오지 못하면 말이 복종할 때까지 이완의 단계를 포함한 과정을 반복해야 합니다. 말을 훈련시키는 과정에서 신호의 작용 단계와 이완 단계는 점점 혼합되어 마침내는 말이 거의 순간적으로 반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신호의 2가지 구성 요소가 마치 한번의 호흡 운동과 같은 하나의 기능으로 융합된 것처럼 보인다고 할지라도 각각의 단계는 기수의 행동에 있어서 별개의 것으로 취급되어야 합니다. 기수는 어떤 동작으로부터도 자동적으로 이완의 상태로 전환할 수 있는 기량을 닦아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승마를 배우려고 하는 사람들에게 교육 초기 부터 혼합된 형태로 신호를 전달하도록 가르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교육은 받았지만 이런 식으로 신호를 주는 것에 익숙하지 못한 기수들은 처음에는 이점에 주의를 집중해야 합니다. 하지만 기수는 말의 유순한 반응에 이끌려서 관련된 동작을 실행하는데 필요한 감각을 곧 습득하게 될 것입니다.